위험거래 감지 알림

위험거래 감지로 결제가 멈췄다면? 해결 방법 알려드려요

by 토스페이먼츠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를 하려는데 아래와 같은 알림이 뜨며 거래가 멈추셨나요?

당장 거래가 멈춰 당황스럽겠지만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 보호를 위해 안내대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Q. 위험거래 감지 알림이 뭔가요?

온라인 결제, 비대면 결제가 많아지면서 보이스피싱 사례가 많이 발생했는데요. 2022년에는 계좌이체를 통한 보이스피싱 피해금액만 1천450억 원을 넘었어요. 타인 명의 도용을 통한 금융 피해금액을 합치면 온라인 거래에서 발생한 피해금액은 더욱 많고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금융사들은 위험거래 감지 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을 운영하고 있어요. 결제회사인 토스페이먼츠 또한 피해 방지를 위해 FDS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객님의 결제 행태가 평소와 다를 때 위험거래 알림을 보내고, 거래를 멈춰 미리 피해를 막고 있어요.

Q. 전 결제를 안 하고 있는데 갑자기 결제실패 알림이 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우선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1644-8051)로 문의해 주세요. 위험거래 감지 알림 발송과 함께 거래가 자동 중단되는데요.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우선 거래가 차단된 상태로 안내를 받는 게 안전해요. 고객센터로 전화해 본인 확인을 마치면 위험거래에 대한 상세 정보(결제 시도 내역, 결제가 시도된 업체 등), 다음 절차를 안내드릴게요.

Q. 위험거래가 아니라 직접 거래한 게 맞는데 어떻게 하나요?

드물지만 위험거래가 아니라 본인이 직접 거래를 하고 있어도 평소와 다른 거래 패턴을 보이면 위험거래 알림이 나갈 수 있어요. 토스페이먼츠에서 발송한 문자를 확인해 주세요. 본인인증 절차를 신속하게 도와드릴게요. 당황해 하지 마시고 안내대로 본인인증을 마치시면 다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

연관 콘텐츠